본문 바로가기

40대 아재 회사생활

명분의 중요성 - 40대 아재의 슬기로운 회사생활 10

728x90
반응형

 

명분이 없다 아입니까 명분이
- 범죄와의 전쟁 中 한 대사

 

회사생활 중 업무를 진행할 때 제가 중요시 생각하는게 3가지 항목이 있어요.

1. 논리적 흐름

2. 평판 - 타 부서와의 관계

3. 명분 입니다.

 

1. 논리적 흐름

why가 없는 보고서 및 품의서는 경험상 반려입니다.

'트렌드니깐~' , 'MZ세대가 선호하는 거니깐', '유행이니깐'

이런 이유들은 보고 받는 분이 한마디만 하면 깨집니다.

그게 바로 'why'이죠.

그래서 항상 전 why / how / what을 생각하고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2. 평판 - 타 부서와의 관계

회사일에 '내가 잘해서 된것'은 없습니다.

니일 / 내일은 없어요. 회사일이죠.

회사를 다니다보면 자기업무 영역을 침범했다고 발끈 하시는 분들을 많이보죠.

다 부질 없어요. '좋은게 좋은거다' 라는 마인드로 일해야,

차후에 제가 난처한 상황에 놓여 있더라도 도와주죠.

평판관리가 중요하단 점 꼭 기억 하세요!ㅎㅎ

 

3. 명분

전 현재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 중입니다.

타 마케팅 부서와는 달리 단독 업무가 많아서, 브랜드 사업부랑 협업을 많이 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콜라보 업무를 중간에 참여하게 되어 진행하게 되었어요.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논리적 흐름으로 업무를 진행한다고 말씀드렸죠?

이번 콜라보의 why를 물어보았죠? 왜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듣고 마케팅 테마를 '가치소비'로 잡았습니다.

 

근데 사업부에서는 너무 무거운 주제라고 10% 비중으로 가치소비를 잡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자고 하더군요.

명분이 사라졌습니다.

이 기획안을 가지고 절대 사장님을 설득할 수 없어요.

 

그래서 저는 몇차례 말씀을 드렸지만, 절대 가치소비 중심으로 진행을 못하겠다고 하더라고요.

출구전략이 필요했습니다.

제가 세운 출구전략은,

사업부의 의견을 받아들여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진행은 하겠습니다만,

사장님께서 반려하실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사전에 말씀을 드렸죠.

그래야 일 못하는 사람이 되지 않을것이니깐요.

 

명분이 사라진 상황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난감한 상황입니다.

 

명분이 없다 아이닙까, 명분이!!!!!!

 

- 성장하는 40대 아재

728x90
반응형